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개최한 「2020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업자부분 우수사례로 강화군에 소재한‘편가명가 영농조합법인(대표 편도영)’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고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천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지원센터를 통해 인천 지역의 농촌융복합 추진 경영체를 대상으로 활발하고 다양한 지원활동의 결과로서 인천시는 처음으로 선정된 쾌거를 이뤘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차 농업생산과 2·3차 산업이 융복합 된 6차 산업의 성공 모델을 발굴해 널리 알리는 행사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전국 시·도에서 지역심사를 통해 총 31개 업체가 중앙심사에 참가하였고, 6차산업과 관련된 분야별 외부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총 10개 업체를 우수사례로 선정하였다.
편가명가 영농조합법인은 지역 농산물과 직접 재배하는 농산물을 이용하여 짜지않은 보리된장, 속노랑고구마 고추장 등 장류와 한방 간장게장 등 게장류를 가공·생산하고 있으며, 가공된 제품으로 한식당 편가네식당을 운영하며 지역 내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역 농가들의 안정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의 운영을 통하여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동기 시 농축산유통과장은 “인천의 농산물을 활용하여 농가의 소득창출에 도움을 주고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편가명가가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을 축하드린다”며“앞으로도 인천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농업정책을 발굴하여 농가소득 안정과 더 많은 농업인들이 융복합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