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원라이온스(회장 박성우)는 8일 동구 용전동행정복지센터 저소득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해 1년치 ‘아기 기저귀’를 동구(용전동장 손영상)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기저귀는 저소득 외국인 부부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박성우회장이 알게 되면서 빠르게 진행 되었다.
만 2살 5개월 미숙아로 태어난 아이가 17번 수술을 했고 차후 눈 수술까지 잡혀 있다는 소식을 듣는 순간 지원을 약속했다. 아이 아버지는 금산군 소재 모회사에 다니며 급여 대부분이 병원비로 지출 되며 분유 또한 병원에서 제조한 분유를 먹여야 하는 상황에 저축은 물론 살림이 넉넉치 않은 실정이다.
복지관련 담당자는 기본적 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 노동자부부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모색중에 있다고 했다.
구 복지 관계자는 관련 지원에 대해 ‘관련 법규에 따라 지원돼야 한다’는 원론적 이야기만 하는 실정이다.
대원라이온스(회장 박성우)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아이에게 건강한 모습으로 보길 바라며 부족한 지원에 부끄럽다”며 짧은 소견을 말했다.
손영상 동장은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대원라이온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용전동행정복지센터도 아이를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