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새롭게 재편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정규과정(교양·자격증·방과후)은 올 해 처음 실시하는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다. 온택트 시대에 대비해 47명의 시흥시 평생교육 강사진들이 다채로운 컨텐츠를 준비했다.
분야별로는 인문(어학·인문학·치유 등), 예술(미술·공예·서예·한국무용·기타 등), 정보화(디지털·유튜브·홍보 디자이너 등) 등 교양일반 48개 과정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인한 피로도를 해소할 수 있는 건강분야(치유요가·신바람컵타·바디테라피 등) 8개 과정과 시흥아이를 위한 방과후 9개 과정 및 전문가를 위한 자격증 11개 과정도 진행돼 시흥시민의 일상 속 평생학습 참여를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직장인을 위한 야간 시간대 강좌와 온라인 대면이 가능한 실시간 화상강좌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평생학습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교양일반과정(56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방과후ㆍ자격증 과정(20개)은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으로 온라인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9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12주간 펼쳐진다.
프로그램 신청 및 강의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edu/main.do)에서 확인 가능하고,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12~3)로 하면 된다.
시흥시 평생학습센터는 관계자는 “코로나19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하반기 평생교육 전 강좌를 비대면으로 전환했다”며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