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2019년부터 시행한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을 미처 신청을 못한 소상공인을 위해 9월부터 추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은 사업홍보를 위해 소요된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소셜마케팅, 오픈마켓, 중개플랫폼 등 온라인 마케팅에 소요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무주군에서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해당사업을 1년 이상 영위하고 있으며, 전년도 매출액이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며, 온라인마케팅에 소요된 비용의 50%(최대50만 원)를 지원한다. 희망자는 온라인마케팅 지원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명원, 2019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온라인마케팅 활동 증빙자료 등을 갖춰 군청 산업경제과를 방문하면 된다.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지원받은 펜션대표는 “코로나 19 여파로 매출이 많이 감소해 온라인마케팅 홍보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데 이렇게 무주군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마케팅사업 비용을 지원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 무주군청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이은창 과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무주군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사업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요금 지원사업, 카드수수료 및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을 위해 더 많은 지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도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올 들어 1차 신청 마감결과 9개소에 432만원을 지원했으며, 31개소를 대상으로 추가 모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은 전북도내에서 무주군이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해는 5개 업소가 230만원의 지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