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만 18세 이하 어린이 및 임산부들에 대한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실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보건소는 2020년도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오는 2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인플루엔자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단체생활을 하는 만18세 이하 청소년까지 무료접종이 확대됐다. 일정은 지난 8일부터이며 생애 첫 접종하는 어린이(2회 접종 대상자)를 시작으로 오는 22일부터는 임신부 및 어린이 1회 접종대상자에게 무료접종을 실시한다.
보건소 어린이 접종은 관리번호발급대상자(주민등록번호 없는 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 없는 장기체류자)만 실시하며 임신부는 주수 상관없이 임신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산모수첩, 임신확인서, 임신진단서 등)를 제시하면 된다.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인 만 18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는 보건소 외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어린이 59개소, 임신부 33개소)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 군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안전접종・분산접종을 위해 보건소 유료접종은 실시하지 않으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하고 방문 전 유선확인이나 예약 접종을 권장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산시보건소 예방접종실(☎460-3244,3237)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취약계층 겨울이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는 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겨울이불 20채를 기부했다.
동두천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 활동 공유회’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청년창업지원센터 내일스퀘어에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참여 청년들과 함께 활동 공유회를 열고, 4주간의 행정체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청년 행정체험은 청년들이 행정기관에서 실제 행정 실무를 경험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