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즐길 수 있는 마포에서의 특색 있는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까지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마포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모습을 공유하고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마포생활, 나만의 마포를 담아라’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마포이야기를 본인의 블로그에 자유롭게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포구에서 진행 중인 일자리 및 방역물품 지원 등 각종 행정사업부터 ‘마포, 걷기 좋은 길 10선’, ‘마포M클래식 축제’ 등 마포의 명소나 축제를 소개하는 내용, 기타 코로나19와 관련해 경험한 자신만의 특색 있는 체험 등 모든 이야기가 소재로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지역이나 나이 제한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개인 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마포구 관련 공감스토리를 게시(2020.1.1. 이후 포스팅한 작품에 한함)하고 마포구 블로그 또는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오는 11월 8일까지 마포구 홍보과 이메일(lms1124@mapo.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응모작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5명 각 1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마포구 공식 SNS 및 누리집 등을 통해 마포구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만의 특색 있는 정책과 사업, 명소, 콘텐츠에 대해 여러분들의 독창적인 시선이 담긴 체험담을 기다리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