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최근 망원동에 신설한 망원나들목 공영주차장을 정식 개장일인 10월 1일 전까지 일반에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망원동 460-5번지 일대에 준공된 망원나들목 공영주차장은 A동 62면, B동 141면 등 총 203면의 주차면수를 갖추고 있다.
구는 인근 주민과 방문객을 위해 주차장 A동을 오는 9월 30일까지,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운영 예정인 B동은 9월 29일 정오까지 한시적으로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간 중 주차요금은 전액 면제된다.
한편, 망원나들목 공영주차장은 오는 10월 1일 정식 개장해 유료로 운영될 계획이다. A동은 시간제 주차장으로 5분당 2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되며, B동은 9월 중 모집 공고와 접수를 거쳐 10월부터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당초 이 지역은 주차장 확보율이 현저하게 낮아 사업현장 반경 300m 이내에 심야시간대 불법주차가 평균 약 455대에 이를 만큼 주차문제가 심각한 곳이었다. 이번 공영주차장 건립으로 망원동 지역의 주차난이 그나마 숨통을 틔웠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한편, 공영주차장 상부에는 테니스장, 공원, 장난감대여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또한, 구는 공영주차장 건립과 동시에 이와 연접해 있는 동교로1길 총 780m 구간의 도로 폭을 확장했다. 폭 6m 규모로 협소했던 동교로1길은 현재 12m 너비로 확장돼 보행자 안전을 위한 보도가 설치된 상태다.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이상철(52) 씨는 “심각했던 주차문제가 한결 나아질 것 같다. 도로 확장 덕분에 접촉사고 불안감도 크게 줄어들게 됐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타당성 조사와 기본 및 실시설계 등 사업추진 과정에서 보여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으로 교통량과 보행량, 관련 환경조사 등을 실시해 도로‧주거환경 개선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