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의 업무협약
  •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등록 2020-09-05 08:39:01

기사수정
  • 달서구진로진학지원센터 설치 첫 걸음!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지난 3일 지역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달서구가 학교수․학생수가 많고(대구시 전체 25%), 높은 다문화학생 비율, 소득격차에 따른 교육여건 차이, 다변화하는 입시제도 등에 적극적인 대처를 위한 진로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LH대구경북지역본부는 대구본부 사옥 일부를 무상제공하고 달서구에서는 진로진학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행·재정적 사항 전반을 맡게 된다.


달서구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2월에 개소하여 2023년 달서구평생학습관 건립시까지 운영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진학 및 입시정책에 맞는 다양한 교육정보와 진로진학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현장의 진로체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교육자원 네트워크 구축·운영으로 지역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명품 학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달서구는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초등학생 영어체험비 지원,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대입․고교 입시설명회를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오늘 협약으로 우리 구의 염원사업인 진로진학센터 설치를 위한 첫걸음을 떼게 되어 너무 기쁘다. 또한, 상시적인 진로지원서비스 제공으로 학생․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교육역량 강화로 글로벌 명품학군, 교육 일등도시 달서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3.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