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평생아카데미 이천시청 유튜브 계정으로 라이브 송출
  • 윤만형
  • 등록 2020-09-02 12:59:23

기사수정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집합강의가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유튜브(YouTube) 이천시청’계정을 통해 전국적으로 실시간 송출된다.

이천평생아카데미는 이천시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강좌로 출발하여 지금까지도 그 큰 의미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첫 강좌는 1999년 8월에 열렸으며, 세월로 따지면 강산이 두 번 바뀐 셈이다. 이런 장수비결은 다양한 분야와 수준 높은 강사만을 섭외하는 것에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인문·교양·문화·건강·시사·행복·교육 등 다방면의 강의를 선보이면서 오래 동안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는데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강사는 앞서 말했듯이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과 대중성을 띤 수준 높은 강사만을 엄선 후 초빙하고 있다. 비록 강의는 두 시간 안팎으로 길지 않지만, 그 짧은 시간을 통하여 시민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더 넓히고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다는 평(評)을 받고 있다.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책임질 강사 역시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초빙된 강사로는 방송활동과 대중강연을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출연한다. 한국사람 못지않게 한국어를 친숙하게 잘 구사하는 그는 미(美) 시카코대 졸업 후 서울대 대학원에서 외교학을 전공했으며, 주요 저서로는‘두번째 지구는 없다.’‘김영철,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1,2,3등’이 있다.

그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다양성의 진정한 가치’가 갖는 큰 의미와 중요성을 강의할 예정이다. 언 듯 보기에는 두 손으로 뜬 물을 손바닥 안에 오래 동안 가두기 어렵듯이 조금 포괄적이고 추상적인 주제로 보일수도 있지만, 상대보다는 자신을 주변보다는 우리 편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세태에 한 번쯤 되새겨 볼만한 좋은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태준 시장은“코로나19 때문에 지금은 너나없이 누구나 힘든 시기”라면서,“이번에 유튜브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209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통하여 걱정과 시름은 잠시 잊고 시민들이 마음을 살찌우고 활력과 여유를 되찾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