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날로 커지는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월곶동 자율방재단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7일 월곶동 자율방재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방역 활동을 시행했다.
월곶동 통장협의회(회장 강용석)로 구성된 월곶동 자율방재단은 집중호우 대비 예찰활동, 거리정화활동 등 평소에도 지역사회 안전과 환경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방역활동에 참여한 이영섭 통장(월곶동 통장협의회 총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민이 불안해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기에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시행하게 됐다”고 참여 동기를 밝혔다.
앞으로도 월곶동 자율방재단은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명일)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월곶동을 만들기 위해 주기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