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 김성원 의원(경기 동두천‧연천)은 행정안전부 ‘2021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에서 연천군에 총사업비 222억원 규모의 3개 신규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연천군 사업은 ▲연천IC 연결도로 개설 ▲연천DMZ 피스브릭 하우스 ▲백학저수지 힐링쉼터 조성사업이다.
‘연천IC 연결도로 개설공사사업’은 총사업비 95억원으로 연천IC 연계도로를 개설함으로써 연천읍 시가지내 주변 교통단절을 해소하여 인구유입을 도모하고, 지역주민의 교통편익 및 생활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연천DMZ 피스브릭 하우스’사업은 총사업비 53억원으로 연천군의 역사문화 및 자연환경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장소인 벽돌공장을 문화예술과 접목한 DMZ평화 관광거점 및 지역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한탄강과 임진강의 모래와 구석기 토양층으로 대변되는 풍화된 용암대지 점토를 이용해 만든 벽돌공장은 한국전쟁 이후 연천군 주요산업으로 강변을 따라 성행했으나 현재는 사양산업으로 다수 공장흔적들만 남아있는 실정이다.
‘백학저수지 힐링쉼터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74억원으로 연천 서부권의 중심인 백학저수지를 찾아오는 방문객에게 생태관찰, 산책 등 편의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수상황지역 사업선정 이후 예산 편성·집행 계획 및 추진은 올해 연말 국회에서 2021년 정부예산이 확정되면 결정될 예정이다.
김성원 의원은 “동두천·연천 주민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차원에서 이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다가오는 정기국회 예산심사에서도 최대한의 국비예산을 확보해 주민들께 예산폭탄 안겨드릴 수 있도록 더 악착같이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4일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수탁기관인 (사)미래복지경영과 센터 운영 및 효율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운영시간 연장과 시설형 긴급돌봄을 통해 맞벌이 가정과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거점 아동돌봄센터로서 지역 내 아동.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는 지난 2월 4일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임정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시수어통역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윤아)는 지난 4일 포천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송장섭)와 농인(청각장애인) 가족의 복지 증진과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각·언어장애 가족이 일상에서 겪는 정보 접근의 제약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포천시는 오는 24일까지 ‘포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2026년 소원’을 공유하며 새해의 희망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고향사랑기부 참여와 포천시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참여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
호원2동 주민자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동참
의정부시 호원2동주민센터(동장 정화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호원2동 주민자치회 회장 김규오, 부회장 이영배를 비롯한 아름다운 마을·스마트한 마을·살기 좋은 마을 분과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 쌀 50kg, 컵라면 10상자, 쌀국수 200인분, 사과즙 3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설 명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