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원격연수로 운영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등록 2020-08-28 13:11:04

기사수정
  • 2020년 몽골교원 교육정보화 원격연수 실시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9월부터 12까지 몽골 교원 40(2021년 초정연수 참가예정자 20, 초청연수 기 수료자 20)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세계적인 코로나19 대확산으로 국가 간의 방문 교류가 어려운 시점에서 몽골과의 지속적인 교육정보화 교류를 위하여 교육부와 협력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유튜브 채널(LEAD TV)을 새롭게 구축하였다.

 

비대면 뉴노멀 시대에 맞추어 ICT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LEAD TV)몽골 교원의 교육정보화 역량개발에 큰 역할을 하고, 한국 교육 콘텐츠의 홍보채널이 되어 몽골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 콘텐츠는 멀티 프레젠테이션, 클라우드 협력학습 및 프로그래밍 활동 등 45차시로 구성되었으며,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등록하고 네이버 밴드에서 출석체크 및 연수 이수 등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연수 참가자에게 태블릿 PC, 블루투스 이어폰, 키보드를 교육부에서 제공하고, 대전교육청에서는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지원의 일환으로 컴퓨터실(1)과 스마트실(1)구축 지원한다.

 

우리나라의 우수한 ICT를 활용한 교육 전파로 몽골과의 교육정보화 격차가 해소되고, -몽골간 상호 이해증진 및 글로벌 파트너십으로서의 지속적인 국제교류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언택트 시대의 유튜브 채널(LEAD TV) 활용한 연수를 통해 몽골의 스마트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양국의 우호와 신뢰가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