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 자료 제작의 달인, 이렇게 도전해요!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등록 2020-08-27 12:46:20

기사수정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교원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수업자료 제작」 연수 실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지난 818~19일과 25~26, 2차에 걸쳐 대전광역시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수업자료 제작 연수를 실시하였다.

 

1차 연수는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그림그리기, 캐릭터 만들기, 사진 따라 그리기 등 앱으로 이미지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2차 연수는 스마트폰태블릿 PC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편집을 통해 수업용 동영상 및 유치원 행사 영상 등을 만들어 보는 앱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스마트기기와 스마트앱의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배우고, 배운 내용을 수업자료 제작에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19확산에 따른 유치원 원격수업이 본격화 됨에 따라 연수 이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한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에 만전을 기하며 자체 방역을 강화하고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필수착용 등의 수칙을 지켰으며, 연수 인원을 10인 이하 소그룹(8)으로 구성하고 2m 이상 거리두기 착석을 하며 이루어졌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이번 연수가 유치원 교원들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원격수업이 늘어나는 등 스마트시대에 대응하고 역량 강화 및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이바지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교육자료 개발 및 스마트 매체 활용능력 증진을 위한 연수 운영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