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덕현, 박수환)는 8월 25일(화) 착한가게 현판식을 가지고 지역의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시작했다.
▲ 침산1동 치맥킹이 착한가게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개인기부를 활성화시키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기 위한 착한대구캠페인에 참여하고자, 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치맥킹침산점(대표 황덕현), 진명정밀(대표 김희성), 동도NC(대표 김종인) 태원정밀기계(대표 김태원)를 연달아 착한가게로 발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동참한 착한가게 4곳은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최근 경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매월 5만원의 정기기부를 약속했다.
침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사태 등으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에도 착한가게 가입으로 우리 동 나눔문화의 기초를 마련해 주신 4곳의 대표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여 행복하고 살기 좋은 침산1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