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매화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방정일) 회원 15명은 지난 22일 독거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 기금 마련을 위해 금이동 610번지 일원 500 여 평 규모의 밭에서 참깨 수확에 나섰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협의회 회원들은 이른 새벽부터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참깨 수확은 지난 5월부터 밭갈이, 씨앗뿌리기, 거름주기, 잡초제거 등 회원들의 땀과 노력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협의회는 매년 농사 재능을 기부하여 수확된 참깨를 판매하고 수익금은 연말에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고 있다. 올해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방한 의류를 구입해 전달할 계획이다.
방정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씨앗 뿌리기부터 수확까지 내일처럼 생각하고 참여해 주신 새마을 가족과 김익겸 매화동장께 감사드린다”며“이러한 따뜻한 마음들이 결실을 맺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익겸 매화동장도 “오늘 수확한 참깨가 어려운 이웃에게 큰 위안과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행정적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새마을협의회가 자발적으로 앞장 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