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는 태풍이나 강한 바람에 쓰러지거나 부러져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도심 주요도로변 재해위험 워싱톤야자 가로수 정비 사업을 지난 8월초부터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 주요 도로변에 식재되어 있는 워싱톤야자 가로수는 1984년 삼무로를 시작으로 20개 노선에 1,165본(동지역 863본, 읍면지역 302본)이 식재되어 관리되고 있다.
도심지에 식재된 워싱톤야자 가로수는 평균 수고가 8m를 넘어서고 있으며, 태풍이나 강한 바람이 불면 날카로운 가시가 있는 마른 잎이나 꽃대가 떨어지며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데 워싱톤야자 가로수의 큰 키는 재해위험성이 높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워싱톤야자 가로수의 꽃대와 마른 잎을 제거하는 작업을 사업비 104백만원을 투입하여 탑동로 등에 식재된 15개 구간 903본에 대하여 완료하였고, 보완작업을 9월 말까지 추진 할 예정이다.
제주시는 태풍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로수 구간을 지속적으로 예찰ㆍ정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가로수길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나갈 계획이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