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추경예산 규모는 당초 예산 대비 1,432억원이 증가한 5조 8,545억원으로,앞선 두 번의‘코로나 추경’을 보완․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예산의 주요내용은 감염병 대응 강화, 지역경제 회복, 취약계층 지원, 대전형 뉴딜사업을 위한 지원이다.
우선, 감염병 대응 강화를 위해 국가지정병원 음압병실 확충사업에 45억원, 공공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50억원을 투입한다.
둘째, 일자리를 확충하고 소비감소로 타격을 받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희망일자리사업 362억원, 온통대전 발행지원 270억원,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 52억원,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에 49억원을 편성한다.
셋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아동급식비 22억원,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가구에 대한 긴급복지비 26억원,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입원․격리된 자에 대한 생활지원비 11억원을 투입한다.
넷째, 대전형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101억원, 전기자동차 구입지원 56억원, 대전역세권 재정비 41억원, 대전역 일원 뉴딜사업 30억원 등을 편성한다.
이밖에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정서적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개장을 앞두고 있는 치유의 숲 도로 확장에 11억원을 반영하였다.
시는 추경 재원 확보를 위해 코로나19로 취소되거나 축소된 행사비 감액 등 기존 세출사업을 강도높게 조정하는 방식으로 183억원의 재원을 마련하였다.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그동안 두 번의 추경으로 시 재정이 매우 어렵지만, 감염병 대응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꼭 필요한 예산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편성한 예산안은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오는 9월 24 최종 확정된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