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친환경농산물의 유통 활성화와 임산부 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임산부 1,0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구매를 지원한다.
23일 구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의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에 공모해 지난 6월 선정됐다. 대전지역에서는 유성구를 포함해 2개 구가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지원대상은 유성구에 주소를 두고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신부인 자로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되며, 24일부터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9월부터 지정온라인몰에서 월 2회~4회, 회당 10만원 이내로 연간 최대 48만원(자부담 20% 포함)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완성형꾸러미 형태인 권장형, 품목을 고를 수 있는 선택형 등 기호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꾸러미를 선택할 수 있다.
구는 앞서 관내 11개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산부인과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토대로 임산부들의 의견을 반영한 제철과일과 채소 등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구성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임산부와 아이들의 건강은 물론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친환경농산물의 유통과정에 대해서도 철저히 관리하고 점검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