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트 극중에서 송경철(좌)(대구=뉴스21통신) 김병철 기자= 연기 40년차 중견배우 송경철(69세)과 우연히 전화인터뷰를 하게되었다.
처음에는 전화로 무엇을 말하나 이유를 물었지만 잘 설명하여 간단히 대화를 시작했다. 예전에 1995년 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을 비롯해 1997년과 1999년에 방송연예인 노동조합 위원장으로 많은 업적을 남긴 그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후 1973년 4천명이 지원한 MBC 6기 공채에 당당히 합격을 하여 오늘의 연기자가 된셈이다.
전북 부안이 고향인 송경철은 그동안 옥이 이모,한지붕 세가족,파랑새는 있다,거침없이 하이킥 등에 출연하여 우리들에게 조연으로 감초역활을 한 바 2002년에 한강서 제트스키를 타다 와이어에 얼굴을 부딪혀 얼굴 전체에 쇠심을 박아 큰사고를 달했다. 당시 얼굴의 뼈가 모두 함몰됐고 현재 얼굴 안에는 나사들이 지탱하고 있는 상황이라 말했다. 그러다가 그는 '한 번 살아보자'라고 마음먹고는 필리핀으로 떠났다.
2010년 방송에 ‘자이언트’ 로 데뷔해 그만의 화려한 액션과 개성 연기 실력을 뽐냈다. 마지막으로 그에게 인천에서 배로 4시간 걸이는 작은섬에서 생활하는 이유를 묻자. 그는 “나지신을 돌아보고 조용히 살고싶고 색소폰 연주를 매일 한다.”고 귀뜸을 했다.
그리고 아들은 인천서 게임회사를 다니고,부인은 지방서 식당을 운영한다며 주말부부로 만나고, 이번 대학로에서 연극<경섬>에 출연한다며 전화 통화를 마무리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