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군자동(동장 정영미)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긴 장마로 약해진 지반 및 관내 배수시설물, 축대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다른 해보다 길어진 장마로 인해 약해진 지반상태를 점검하고, 집중호우를 대비해 도로변 배수시설을 정비해 호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길목을 중심으로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침수 피해가 있었던 취약구역 등의 배수로 주변 잡초 제거 및 쓰레기 수거, 군자봉 등산로 점검, 군자동행정복지센터 건물외벽 및 옥상난간 점검 등을 통해 환경을 정비하고 주민들이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군자동은 향후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관내 안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