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사 자비원 비대면 모자이크 사진(대구=뉴스21통신) 김병철 기자=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일체의 면회가 불가했던 대구 동구지역의 25개소 노인요양시설, 18개소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등 노인의료복지시설 43개소에서 지난 7월부터 비접촉 면회가 시행되고 있다.
노인의료복지시설에서는 직접적인 접촉 없이 안전한 면회가 될 수 있도록 시설 내 별도 공간이나 야외 면회 장소를 마련하고 투명 칸막이, 마이크 등을 설치하였으며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소독과 환기를 진행한 후 면회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라 지난 3월부터 노인의료복지시설의 면회가 전면 금지되어 가족 및 보호자의 그리움과 심리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었으나, 이번 비접촉 면회 실시로 얼굴을 마주하며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대부분의 면회장에는 웃음소리가 가득하였으나, 오랜만에 마주한 가족의 모습에 일부는 눈물을 훔치기도 하였다. 비접촉 면회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올해 부모님의 생신은 얼굴을 뵙지 못하고 지나가는 줄 알았는데, 비접촉 면회를 통해 얼굴을 보고 축하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비접촉 면회를 통해 시설 입소 어르신과 가족 간의 정서적 안정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안전한 면회가 될 수 있도록 이용수칙 준수 등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