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연합뉴스국가정보원은 전날인 2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등에게 북한의 국정운영 권한을 이양하는 이른바 '위임통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김정은 위원장의 국정 권한 이양 이유에 대해서 "첫째는 김 위원장이 9년간 통치하면서 높아진 통치스트레스를 줄이고, 두 번째는 정책 실패 시 책임 회피, 즉 위임받은 쪽에 책임을 돌리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이 여전히 절대 권력을 행사하지만 과거에 비해 권한을 이양한 것이고 후계자를 결정하거나 후계자 통치는 아니다"라면서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문제는 없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비공개 업무보고에서 "김여정이 국정 전반에 있어 위임통치하고 있다는 말이 나왔다"며 이날 회의 내용을 전했다.
하 의원에 따르면 국정원은 "위임통치는 김여정 부부장이 다 하는 것이 아니고 김여정 부부장이 대남·대미 정책을 포함해 전반적으로 하고 이양된 권한이 가장 많으며 경제와 군사 분야에서도 당 고위직 등에게 부분적으로 권한이 이양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정원 보고를 받은 국회 정보위 여야 간사들은 김 위원장의 건강이상설과 관련해 "전혀 없는 것 같다. 여러 출처상 (건강 이상이) 없는 것으로 봐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