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구 재정 운영을 맡는 금융기관(구금고)을 지정할 때‘탈석탄’요건을 평가항목에 추가키로 했다.
20일 구에 따르면 구금고 지정을 신청하는 금융기관은 미세먼지 주범인 석탄발전소와 관련 산업에 투자하지 않기로 공개 선언하거나 석탄발전에 대한 투자 중단 계획을 밝히는 등 탈석탄 요건을 갖춰야 한다.
현재 구금고 지정 평가항목은 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 재무구조의 안정성, 구에 대한 대출·예금 금리, 지역사회 기여 및 구와의 협력사업 등으로, 구는 「대덕구 금고지정 및 운영 규칙」을 개정해 금고 지정 평가항목과 배점기준에 탈석탄 관련 항목을 신설하기로 했다. 현재 충남도·서울시교육청 등은 이미 금고 선정 때 탈석탄과 재생에너지 투자 은행을 우대하는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미세먼지와 기후위기를 최소화할 탈석탄 금고 지정은 우리 대덕구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의 하나”라며 “구금고 지정 시 온실가스를 대량 발생시키는 석탄발전 등 화석연료 투자를 막고, 재생에너지 투자를 늘려 저탄소 경제 이행에 기여하는 기후금융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