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하면서 느끼는 불필요한 민원서류를 찾아주세요”…경기도민 공모 - 경기도의소리(https://vog.gg.go.kr)를 통해 9월 18일까지 접수 - 우수상(1명) 30만원, 장려상(2명) 각 10만원, 참여상(50명) 각 1만원 상당 지급 추현욱
  • 기사등록 2020-08-19 23:12:50
기사수정


경기도가 도민이 민원을 신청할 때 느끼는 불편을 찾아 개선하기 위해 민원인 제출 서류 및 발걸음을 줄일 수 있는 도민 아이디어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도 민원서류 줄이기 정책의 하나로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실시하는 도민 아이디어 공모다.

도는 지난해 도민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해 불합리한 민원서류 및 제도’ 148건을 개선해 민원인의 불편을 줄인 바 있다.

대표적 사례로는 건설업등록증 등 입찰과 관련해 민원인이 제출하던 8종의 서류를 제출목록에서 제외할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경기도가 행정안전부로부터 행정정보공동이용 승인을 받았고, 현재는 전국으로 확산 중이다. 이들 8개 서류는 공무원이 직접 전산시스템을 통해 확인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번 공모는 특히 정보화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라인 등을 통해 비대면(언택트)으로 전환이 가능한 방문 민원 줄이기아이디어를 중점으로 발굴해 도민의 불필요한 발걸음과 시간이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 필요할 경우 정부에 제도 개선을 건의할 예정이다.

공모 세부 내용은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방문 민원 개선이 필요한 방문 민원(기관 중복 방문, 특정 지역 한정 등) 온라인 발급 또는 조회가 가능한 민원 서류 불필요하거나 과도한 민원서류 등으로 918일까지 경기도의소리(vog.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도민 제안 중 심사를 통해 우수상 1명에게 3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10만원을 포상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류인권 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이 절감될 수 있도록 경기도 민원서류 줄이기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도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47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