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안산시(시장 윤화섭)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열매에서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 ‘착한 오지라퍼’ 선정으로 후원 받은 빵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땀흘리는 일선 사회복지사에게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훈훈한 빵 나눔’ 유튜브 콘텐츠는 착한 기부자들을 알리는 실험적인 콘텐츠로,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6번째 방영분에는 착한 기부 가게(좋은아침 베이커리)에서 만든 빵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지기관에게 전달하는 안산시사회보장협의체가 소개됐다.
강성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과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하는 복지봉사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행정·재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치 기구로써,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심의·평가하는 기능 이외에도 지역의 사회보장 현안 해결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