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농수특산물, 미국 아마존 입점 준비 착착! - 고흥 유자, 김 등 미국시장 맞춤형 상품 컨설팅 실시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0-08-19 20:41:41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미국 아마존 벤더 업체 Kreassive(대표 Sean Chang)와 아마존 입점을 위한 현지시장 맞춤형 상품 컨설팅을 8월 12일과 18일 2차례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8월 2일, 크리에이시브와 미국 아마존 등 온․오프라인 시장고흥산 농수산식품 1백만 달러를 수출한다는 협약을 하였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들을 차근차근 준비 중이다.

 

크리에이시브는 지난 2014년 미국 LA에 설립돼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판매대행을 하고 있으며, 영국과 중국에도 지사를 두고 연 3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으로 재미교포가 운영하는 미국 유통 기업이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크리에이시브 아놀드 전 부대표는 “우수한 고흥

농수산물 및 특산가공품을 미국 현지 시장에 맞도록 레시피, 무게, 포장, 디자인 등을 컨설팅하여 내년 1월 아마존에 4~5개 상품정도를 입점할 계획으로 프로세스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에덴식품 김경욱 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농수산물 가공업체의 판로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에 있다며, 이번 컨설팅이 고흥 농수특산물의 해외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크게 확장되있는 상황인 만큼, 다양한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에 고흥의 농수특산물이 입점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갈 계획”이라며 포부를 내비쳤다.


△고흥군 농수특산물, 미국 아마존 입점 준비 착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4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