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관련자 명단에 포함된 제주도민 12명 중 광주시에 체류하고 있는 1명을 제외한 11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는 중앙방역대책본부로부터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사랑제일교회 교인 및 해당기간 교회 방문자 4,066명 중 12명이 제주도에 주소를 둔 것을 확인하고, 즉시 연락을 취했다.
연락이 닿은 10명에 대해 16·17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다.
18일 검체 채취가 이뤄진 1명도 이날 오후 8시 20분경 최종 음성으로 판정됐다.
음성판정을 받은 11명은 코로나19 관련 증상은 없는 상태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이들 11명이 음성판정을 받았지만 전국적인 집단감염 사례들을 고려해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했다고 진술한 1명은 자가격리 조치하고, 나머지 10명은 14일간 능동감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에 체류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1명은 광주시 서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것 권고했지만 18일 오후 6시 현재까지 검사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8월 15일 서울 경복궁 인근에서 진행된 광복절 집회 참석자와 8월 7일부터 8월 13일 사이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방문자는 증상이 없어도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