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부『느끼며 체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운영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등록 2020-08-18 16:53:35

기사수정
  • 2020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느끼며 체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특수교육을 받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 중 폭넓은 교육적 지원을 확대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의 기회를 높이며 일상생활 적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되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영아, 치료지원 해당학생 및 순회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미술 및 놀이체험 중심의 학생활동과 학부모 연수로 나뉘어 실시한다.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사전에 참가 여부와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활동 시에는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첫째 날, 학생 체험으로 퍼니콘 콕콕’, ‘에듀캔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버블바 만들기활동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학생 체험으로 버블랩 팡팡’, ‘접시콘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가죽 키링 만들기활동을 하며 셋째 날에는 학생 체험으로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표현활동’, ‘낙하산 놀이와 학부모 연수로 라탄 마크라메 가방 만들기활동을 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소그룹 개별지원으로 이루어지는 느끼며 체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규칙 이해와 상호작용 능력의 향상으로 또래들과의 관계 형성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오감을 자극하고 교육경험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