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MBCnews북한선원 14명이 러시아 국경 수비대원들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러시아 연방검찰은 지난해 9월 17일 자국의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오징어 불법조업을 하다가 칼과 도끼로 러시아 국경수비대원들을 폭행한 북한 국적의 남성 선원 14명을 형사 기소했다고 밝혔다.
국경수비대는 지난해 9월 러시아 배타적 경제수역에서 북한 어선의 불법 조업 현장을 단속했으나, 단속 도중 북한 선원 18명이 칼과 도끼로 국경수비대원들에게 살해 위협을 가하며 저항했다. 이 과정에서 국경수비대원 6명이 심한 상처를 입었고 부상자 중 한 명은 총상을 입었으며, 북한 선원 한 명이 사망했다.
러시아 연방검찰청은 북한 선원 14명의 기소장이 연해주 지방법원으로 송달된 후 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