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오는 22일부터 장마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위험에 노출돼 있는 낡고 불량한 간판에 대해 무료 철거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집중호우 및 태풍 등이 빈번히 발생되는 여름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광고물 낙하에 따른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위험하게 방치돼 있는 간판 등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철거해 주기로 했다.
신청 대상은 영업장의 폐업·이전 등으로 관리자 없이 방치된 간판, 낡아서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불량 간판 등이다.
위험 간판이 매달린 건물의 소유주 또는 업주가 직접 구청 건설관리과를 방문해 철거신청서와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이며, 예산이 소진되면 철거 신청을 마감한다.
기타, 무료 간판 철거서비스 신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건설관리과(☎2094-2558)로 문의하면 된다.
한석호 건설관리과장은 “이번 불량·노후 간판에 대한 무료 철거서비스 사업은 구민안전 확보는 물론 도시미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주변에 낡고 위험한 간판이 있을 경우 바로 신청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강풍으로 인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영업자가 스스로 간판이 안전한지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간판 안전 자가점검 관련 매뉴얼은 ‘서울 좋은간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