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인천시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대형음식점 및 대형주점 지도점검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생활방역 취약업소인 대형음식점 및 대형주점 324개소를 대상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90명과 한국외식업중앙회인천지회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며 8월 13일부터 8월 21일까지 이용자가 많은 야간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생활방역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시설운영, 위생관리, 거리두기, 식사문화 등에 대하여 홍보를 통한 계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점검 사항으로는 ▲ 음식점별 방역관리자 지정,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통한 출입자 확인 등 시설운영 ▲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등 위생관리 ▲ 종사자 및 이용자 거리두기 ▲ 개인별 식기 사용, 식사 중 대화 자제 등 식사문화에 관한 사항이다.
또한 시는 감시원에게 코로나19 현재 상황 및 대응방안, 생활방역수칙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향후 생활방역지도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임무, 점검요령 등 직무관련 기초 소양교육을 마친 후 지속적으로 생활방역 현장 지도에 참여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문수 시 위생정책과장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게 생활방역지도원으로서 역할을 부여하여 인근 음식점에 대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계도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일반시민 스스로가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과 음식점 이용 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정부가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의무화한 10개 업종 외에‘뷔페식당’에 대하여 정부보다 먼저 고위험시설로 선정하여 전자출입명부를 100% 도입하였으며, 또한 영업장 면적 150㎡ 이상 대형주점에 대하여는 우선설치 권고업종으로 분류하여 94%의 영업장이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