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딜정책 정검회의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0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한 실·국·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성형 뉴딜정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5일 민선7기 후반기를 준비하는 구정운영토론회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우리구의 실정에 맞는 발전전략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 유성형 뉴딜정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직접 점검회의를 주재하겠다”고 밝혔었다.
이날 회의는 ▲디지털 뉴딜 분야 5개 과제 ▲그린뉴딜 분야 5개 과제 ▲안전망강화 분야 2개 과제 등 총12개 세부추진전략에 대한 부서별 보고와 의견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점검회의를 시작으로 유성형 뉴딜정책이 유성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디지털·그린 경제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각 추진사업 별 일자리 창출과의 연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한국판 뉴딜정책의 핵심 목표는 구조적 대전환 대응과 함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극심한 경기침체 극복”이라며 유성형 뉴딜정책 추진 시 일자리 연계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뉴딜의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고 개인별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