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지역문화진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2014년 7월 말에 시행된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지역문화 전문 인력 양성기관을 최초로 지정하고 지원한다.
문체부는 지난 5월, 지역문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관 공모를 실시했다. 지역의 높은 관심 속에서 20개가 넘는 기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최종적으로 광주문화재단,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대전문화재단, 제주문화예술재단, 전북대학교가 지역별 인력양성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관들은 앞으로 2년간 해당 지역을 비롯한 권역 전반을 아우르며 지역문화 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교육에 소요되는 경비는 국가에서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박광무)이 주관기관을 맡아 이번에 선정된 각 지역의 기관들에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각 지역의 양성기관은 지역별로 특화된 세부교육계획을 바탕으로 심화과정을 개설해, 지역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선발, 교육한다. 또한 지역 기관의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사람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진행하는 문화리더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지역별 심화과정은 강좌형 이론 교육, 실무 워크숍, 현장 사례 연구, 현장실습 인턴십 과정 등을 포함하여 총 5개월여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문화리더과정은 전문 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강의 및 토론 워크숍,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 운영된다.
문체부는 10월경에 양성 교육 과정에 대한 중간 평가 워크숍을 개최하여, 지역문화 전문 인력 양성사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수료생의 지역문화사업 참여와 지속적인 연계 등을 지원하여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이 지역에서 문화융성을 이끌고, 지역문화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지역문화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 2025년 총회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는 지난 2025년 12월 13일(토), 종로구에 위치한 완도횟집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이날 행사에는 강동재 자율방범대장을 비롯한 대원들과 부부동반 가족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으며,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 땀 흘려온 지난 1년의 노고를 서로 ..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