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난 4일 오후 청사 보라매실에서 수해복구를 위한 대책회의를 열고 집중호우에 따른 구체적인 피해현황 파악과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
지난달 30일 집중호우로 서구에서는 공동주택, 도로, 농경지 등 총 325건의 피해가 접수되었으며, 사망 1명, 차량침수 299대, 이재민 26세대 42명이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구는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하여, 장비 137대와 인력 1,530여 명을 투입해 피해지역 긴급복구를 실시 중이다.
구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등 관련 규정에 의거 피해를 본 주민들에게 재난지원금 또는 재해구호기금 등이 최대한 지원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정림동 일대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지정을 추진한다.
이날 회의를 직접 주관한 장 청장은, “침수나 산사태 등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피해 현황을 면밀히 조사하여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특히 주민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재난 사전대응,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지시했다.
또한, "장기간의 코로나19 방역과 집중호우 대응으로 공무원 피로가 누적되고 있다"면서도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공무원의 기본적 책무인 만큼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