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개최 예정이던 ‘제6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의 진행방식과 개최시기를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청소년의 안전 등을 위해 기존 ‘제6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현장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오는 11월 9일부터 12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온라인 개막식 ▲전문 직업인 특강 ▲진로·진학 온라인 체험 ▲마을교육공동체존 ▲사회이슈존 ▲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구는 각 프로그램을 사전에 제작된 동영상으로 제공하거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직업체험 박람회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유튜브 채널 ‘나Be 한마당’(가칭)을 개설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제6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웹페이지와 연결해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을 구축,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개최는 단순한 대체행사가 아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새롭게 시도하는 첫 번째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방식으로 개최되지만 청소년들이 진로체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2021년부터는 올해 새롭게 시도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과 전통적인 행사가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향후 계획도 밝혔다.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된 ‘청소년 나Be 한마당’은 직업체험 외에도 다양한 경진대회와 동아리 경연대회가 어우러지는 중부권 최대의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10만 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진로를 설계하는데 많은 정보를 얻었다.
‘제5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 모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