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 실시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등록 2020-08-04 13:23:29

기사수정
  • - 코로나19를 넘어 언택트 시대를 준비하는 자격연수-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202083일부터 814일까지 초등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24, 중등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45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교감 자격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감 자격연수는 학교관리자로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핵심역량 중심의 교과목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연수를 받게 된다. 조직·인사관리, 재무·회계 등 환경관리 및 교원·학생·학부모·지역사회 협력·갈등조정 등 학교경영뿐만 아니라 민주적인 학교문화 형성을 위한 학습공동체활동 등도 편성·운영한다.

 

특히 이번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90시간의 연수 과정 중 콘텐츠를 활용한 단방향 원격연수 20시간, (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 42시간을 편성하여, 연수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뉴노멀 시대의 교육 동향에 부응하는 신개념 비대면 자격연수로 추진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회덕중학교 김유연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자격연수에 대해 궁금증과 불안감이 있었는데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를 통해 대전교육연수원의 세심한 준비와 노력에 감사하며, 학교 현장에서 줌을 활용한 교육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연수생의 건강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제4차 산업혁명으로 대두되는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쌍방향 실시간 원격 연수로,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학교관리자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4.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5.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6.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7.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