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8월 5일(수)부터 8월 26일(수)까지 8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합시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달라진 삶에 대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보와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여 달라진 삶에 대비할 수 있는 준비와 지역 주민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합시다!’는 8월 한 달 간 전문가의 특강과 IT 관련 교육,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8월 5일(수)에 시작하는 첫 번째 특강은 ‘포스트 코로나, 우리의 미래’ 라는 주제로 열린다. 각 분야의 전문가 7인이 코로나가 만든 변화를 진단하고 방향을 제시한 책 ‘포스트 코로나’의 공동저자인 조관자 교수에게 코로나 그 이후의 대한 삶에 대해 듣고 궁금한 내용을 함께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8월 12일(수)은 IT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평범했던 일상적인 회의도, 만남도 온라인으로 해야 하는 현실에 아직까지는 낯선 비대면 상황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전문가가 필요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실습 교육이 이어진다.
8월 19일(수)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을 일컫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몸도 마음도 위로받을 수 있는 ‘실내 공기정화 식물 가드닝’ 시간이다.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의 마지막 8월 26일(수)은 더욱 중요해진 개인위생을 위해 손 소독제 만들기와 휴대가 가능한 곰돌이 모양의 비누 만들기 체험을 갖는다.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거리를 유지하여 진행되며, 8월 5일 조관자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우리의 미래’ 특강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활용)으로 동시 진행된다. 또한, 그 외 프로그램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운영, 많은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대상은 성인과 어린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정보도서관(02-900-1835)으로 문의하거나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 합시다‘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쳤을 구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코로나를 극복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