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구축’ 위한 자문위원회 개최 - 내부 활용자료와 외부 통계 정보제공으로 이용할 ‘2020 빅데이터 및 시스템… - 자문‧의견 수렴 통한 맞춤형 서비스 구현할자문위원회 구성해 회의개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31 22:09:12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30일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제1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준공 목표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시스템 구축’ 사업을 하고 있다. 도시프로파일링, 버스노선 최적화, 데이터 마트 구축 등의 주제로 용역을 추진 중이며, 구축된 시스템은 공무원들의 내부 자료로 활용되고 외부로는 시민에게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이용된다.


자문위원회는 분석 품질 제고, 인사이트 도출 등 전문가의 자문과 의견 수렴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구현을 목적으로, 천광필 기획조정실장을 위원장으로 내외부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을 포함한 20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날 자문회의에서는 도시프로파일링, 버스노선 최적화, 데이터 마트 구축 등 도시현황 분석 및 정책지원 결정 모델 수립을 위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민 이용자 관점에서의 접근성, 확장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 구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위원장을 맡은 천광필 기획조정실장은 “시민이 쉽게 접근하고 공무원이 실무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자문위원회의 몫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2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