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28일 오전 10시 시청 1층에서 지난 4월부터 7월 17일까지 운영한 도시양봉장에서 수확된 벌꿀 중 40㎏을 대전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대전 도시양봉장은 도심 속 생태환경을 개선하고 친환경 도시로서의 대전을 홍보하기 위해 운영됐으며, 시청 옥상을 비롯해 관공서·연구단지 등 대전 시내 4곳에 설치됐다.
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된 벌꿀은 지역 내 푸드마켓 각 지점에 전달돼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공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도시양봉장은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도시 대전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수확한 벌꿀을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냉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양봉농가가 많은 만큼, 우리 지역 양봉산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별개로 대전시는 매년 4월부터 7월까지 각 자치구별로 체험양봉장을 운영하며, 참여 시민에게 양봉체험의 기회를 주고 생산된 벌꿀과 화분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