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이던 육군장교가 빗길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사고차량에서 시민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군수사령부 예하 탄약지원사 1탄약창에서 인사장교로 근무하고 있는 장예철 중위(26).
▲ 1탄약창 장예철 중위장 중위는 휴가 중이던 지난 12일 저녁 8시 50분경 통영-대전고속도로 인삼랜드 휴게소 인근 도로에서 앞부분이 파손된 승용차 한 대가 도로 한복판에 멈춰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차량에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가 타고 있었는데 빗길에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중앙 가드레일을 추돌해 전조등이 나간 상태여서 앞이 보이지 않는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급한 상황임을 직감한 장 중위는 즉시 자신의 차를 갓길에 세우고 119로 구조요청을 한 후, 사고 차량으로 달려갔다. 다행히 차량 안의 신혼부부는 의식이 있었지만 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차량에서 탈출할 생각도 못한 채 공황상태에 빠져있었다.
▲ 앞부분이 심하게 파손된 사고 차량장 중위는 먼저 사고로 놀란 이들 예비 신혼부부를 안정시키고 2차 사고를 막기위해 갓길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으로 신속하게 대피시켰다. 또한 비가 내리는 가운데에서도 구급차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20여분간 휴대폰 조명을 흔들며 지나가는 차량들이 사고현장을 서행으로 우회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장 중위는 현장 수습과 함께 예비 신혼부부가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을 확인한 후 자리를 떠났다.
일주일 후 예비 신혼부부는 국방부 민원센터를 경유하여 관련 사실을 부대에 알리며 고마움을 표했다. 사고 당사자인 예비신랑 박희진(35)씨는 부대로 직접 연락해 “장 중위님은 저와 예비 신부의 목숨을 구한 생명의 은인이나 다름없다”며, “이처럼 훌륭한 군인을 양성해준 육군에 진심으로 고맙고 앞으로 저와 아내도 장 중위의 선행을 본받아 타인을 돕고 사회에 기부하는 삶을 살겠다”고 전했다.
미담의 주인공 장예철 중위는 “당시 위급상황이어서 당연히 조치했을 뿐인데 과분한 칭찬을 받아 부끄럽다”며, “결혼을 앞둔 두 분이 행복한 가정을 꾸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수사는 선행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육군’으로서 그 본분을 다한 장 중위를 포상하고 격려하기로 했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