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북한 양강도 혜산시 삼수발전소 댐 호수에서 배가 침몰해 탑승자 15명 전원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7일 데일리NK이에 따르면 양강도 소식통은 “지난 10일 오후 쪽배를 타고 혜산지역에서 갑산으로 가던 사람들이 모두 물에 빠졌다”며 “실종자는 가두여성(가정주부) 11명, 중년 남성 3명, 9살 어린이 1명이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이들은 주로 혜산에 상품을 사기 위해 갑산에서 왔던 사람들”면서 “가족들과 지역에서 시신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사고가 발생한지 이미 보름이 지났다는 점에서 이들이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소식통은 “호수를 나무로 만든 쪽배를 이용하면 보다 싸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면서 “이 때문에 많은 주민이 배를 이용했는데 이번에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고의 배경에 북한의 열악한 교통 사정이 포함된다는 지적이다.
소식통은 “배가 원체 낡아 바닥이 통째로 빠지면서(떨어져 나가)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사람들이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점도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많아야 10명 정도 태울 수 있는 배에 너무 많은 사람을 태웠다고 한다”면서 “장사꾼들이 있다 보니 짐까지 실려 있어 낡은 배가 견디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인사] 한국전력
본사 처(실)장▲비서실장 오민석 ▲준법경영실장 박정진 ▲감사실장 김봉덕 ▲기획처장 박창률 ▲전력시장처장 이정호 ▲요금전략처장 천현민 ▲기후에너지정책실장 이정택 ▲인사처장 연원섭 ▲홍보처장 권정주 ▲상생조달처장 김성효 ▲정보보안처장 정강식 ▲배전운영처장 곽상영 ▲영업처장 이호윤 ▲AI혁신단장 주재각 ▲기술기획...
[인사] 광주은행 外
◆광주은행 ▶은행장 정일선◆SK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조봉준◆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희중 ▶인력정책본부장 양옥석 ▶사회공헌실장 조준호 ▶회원지원실장 고종섭 ▶소상공인정책실장 황영만 ▶기업경영정책실장 박화선 ▶국제통상실장 김철우 ▶중소기업연구소장 김병수 ▶혁신정책실장 고수진 ▶판로지원실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