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마을교사 간담회 실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7-27 13:06:51
기사수정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 선인봉홀에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교사들이 모였다.

 

구는 지난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도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교사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도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교육자원 활용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마을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사업은 ▲교육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들이 모여 주체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주민설계 마을학교(63개) ▲지역 내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이나 단체가 거점의 특성을 살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거점 마을학교(11개) ▲지역 내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별 특성을 살려 아동?청소년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하는 교육복지공동체(8개) 3개의 분야가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봉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필요성 및 방향성을 공유하고, 권역별 도봉 마을교사들이 분임별로 나뉘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 및 마을교육 주체들의 역량 강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올 하반기 및 내년도 도봉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올해로 6년째 도봉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여파로 마을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철저한 방역 아래 학교 밖 마을교육공동체 인프라를 더욱 견고히 다져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한 돌봄과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