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청사 전자출입명부(QR코드) 도입 시행 - ‘코로나19’상황 발생 시 신속․정확한 역학조사 실시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7-27 08:06:1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오늘(27)부터 시 청사에 큐아르(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청사 방문인은 스마트폰으로 일회용 큐아르(QR)코드를 발급받아 출입구에 설치된 태블릿 피시(PC) 화면에 스캔한 후 출입할 수 있다.

전자출입명부는 큐아르(QR)코드를 활용하여 출입명부를 관리하는 것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위험성이 높은 시설에 대해 수기 출입명부 허위작성, 역학조사에서 거짓진술 등 방역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현재 유흥주점 등 12개 업종에 의무사용토록 되어 있다. 공공청사는 의무도입 대상은 아니나, 시 청사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것이다.

스마트폰 미소지자,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전자출입명부 사용이 곤란한 방문인은 수기출입명부를 작성 후 출입하면 된다.

전자출입명부 도입은 이태원 주점 등 출입자 명부 허위작성 사례를 예방하여, 역학조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하기 위한 조치이다.

전자출입명부에 수집된 정보는 보건복지부 서버로 전송되어 역학조사 목적 외에는 누구도 열람할 수 없으며, 4주가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민간시설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하여 주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18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