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랑 상품권 도입 공청회 사진(대구=뉴스21통신) 김병철 기자=대구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보리(대표:권상대)’는 지난 22일 DTC 대구섬유박물관 비즈니스센터에서 지역사랑 상품권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 결과 발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주민들의 소비촉진을 위해 지역사랑 상품권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로 대구경북지역 최초 의원정책개발비를 활용한 사례이다. 공청회는 ‘청보리’ 대표 권상대 의원의 “동구지역사랑 상품권 왜 필요한가?”라는 제안발언에 이어 따뜻한 사회정책 연구소 박남수 대표의 “동구지역사랑상품권 정책도입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하였으며, 참석한 주민들과 지역화폐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연구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 도입이 전국적인 추세이며, 인천 연수구의 사례를 예로 들어 재정지출 대비 파급효과가 33배에 이르고 광역단체와 자치구가 협력하여 추진할 경우 정책 파급효과가 아주 크다는 결과가 나왔고, 동구주민의 수요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65.9%, 소상공인 66%가 도입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 지역사랑상품권 정책 도입의 시급성을 제시하였다.
권상대 의원은 “동구 지역사랑상품권이 반드시 도입되어 동구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이번 공청회를 계기로 정책개발비를 이용한 지방의원들의 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림복지시설에서 만나는 ‘우리 땅, 독도!’
산림복지시설에서 만나는 ‘우리 땅, 독도!’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독도의 날 기념 청소년 대상 특별프로그램 운영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에서 청소년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진행된 청소년 대상 ‘우리땅 독도!’ 프로그램 사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지난해 임산물 생산액 7조 4천억원... 전년 대비 3.5% 증가
지난해 임산물 생산액 7조 4천억원... 전년 대비 3.5% 증가- 경상북도가 1조 3,866억 원으로 전년에 이어 가장 높아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4년 임산물생산조사’ 결과 총임산물 생산액은 전년(2023년 7조 1,298억 원)보다 2,487억 원 증가한 7조 3,785억 원으로 조사됐다고 31일 밝혔다. ‘임산물생산조사’는 1976년 국가승인통계(제136006.
한-몽 그린벨트 사업단 연수팀, 한국의 산림녹화 기술 견학
한-몽 그린벨트 사업단 연수팀, 한국의 산림녹화 기술 견학- 몽골 산림 공무원 및 나무재단 관계자 등 초청 연수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한국-몽골 산림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 산림공무원, 10억 그루 나무 재단(Billion Tree Fund) 등 몽골 산림 관계자 22명을 초청해 지난 27일부터 5일간 한국의 산림 정책과 기술 연수 프로그.
우리나라 최고의 나무베기 장인 선발!
우리나라 최고의 나무베기 장인 선발!- 산림청, 제22회 임업기능인 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산림조합중앙회 강릉교육원에서 산림관계관, 임업기능인, 산림특성화고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임업기능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2번째를 맞이한 임업기능인 경진대회는 임업기능인.
파주시,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디자인의 종량제봉투 도입
파주시는 오는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의 종량제봉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시는 ‘일반용 3리터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리터 봉투’를 신설했으며, 이번 개선은 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인구 구조 변화를 반영해 시민 생활 편의를 제고하고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한 것이다.‘일..
파주시, ‘2025년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최종 선정
파주시는 「2025년 파주시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숨겨진 파주시의 보석, 당신의 렌즈로 빛나다’를 주제로, 시민의 시선으로 재발견한 파주시의 관광지와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자 진행됐다.공모 접수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80명의 참가자로부터 222점의 ...
파주시, ‘문산 농구장’ 준공 - 청소년 의견 반영해 체육 기반 시설 강화
파주시는 ‘문산 농구장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5일부터 시민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25일 착공해 약 두 달간의 공사를 거쳐 총 3면의 경기장(원코트 1면, 반코트 2면)을 조성한 것이다. 문산 농구장은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조성된 시설로, 파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생활체육 기반 시설 확충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