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충주시장은 22일 국회의원회관을 방문해 지역구 의원인 이종배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당면 현안 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조 시장은 이날 이종배 국회의원과 만난 자리에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추진사항과 현안 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또한, 충청권 지역구 국회의원들과도 정부예산 반영이 필요한 주요 사업에 대해 상임위원회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년도 주요 정부예산 사업에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검단IC 개선사업 △충북선 철도 달천 통과 구간 개선사업 등을 포함한 126건, 6,548억 원이며, △온천지구 관광거점 조성사업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등 공모사업도 포함됐다.
특히, 북부권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벨트 구축 및 새로운 지역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충주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할 것을 논의했다.
조 시장은 “이종배 국회의원님과는 현안 사업과 정부예산 확보 등 충주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어가고 있다”며,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신규예산확보에 의원님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내외 여건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충주발전을 위해 오늘 건의된 사업들이 국가정책에 반영되고 정부예산도 확보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역 국회의원과 충북도, 출향 공무원 등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예산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