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사회=뉴스21통신】 홍판곤 기자= 지난 7월 18(토)일 안산시 부곡동 소재 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드론 학습 및 실습과정은 꿈의 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3시간가량 진행되었다.
드론 국가 자격증을 소지한 서울드론사관학교 신광칠 교장의 이론 강의와 드론 조작 실습이 있었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요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 꿈의 학교 사업 중 도시숲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고 있는 ‘문화마케터 청문당 꿈의 학교’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학생들 모두는 관심을 갖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무리 과정으로 청문당 꿈의 학교를 홍보하는 작은 현수막을 드론에 매달고 드론 아래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찍는 퍼포먼스와 함께 드론 입문과정 수료증 수여식으로 마무리하였다.

경기 꿈의 학교는 학교 밖 학교 활동으로서 학교에서 수업과정에서 하기 어려운 학습 내용을 학교 밖 마을에서 자발적으로 신청한 소수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로 주말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이다.
이번에 드론교육을 실시한 ‘문화마케터 청문당 꿈의 학교’는 소재부터 참신하다는 평을 받고 있어,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벌써부터 주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시숲센터 안만홍 센터장은 “청문당 꿈의 학교는 안산시 문화재인 청문당을 문화관광상품으로 알리기 위해 아이들이 직접 홍보물도 만들고 유튜브 채널도 만들어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며 “드론도 실습하고 촬영법과 브로셔 만드는 작업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
특검, 송창진 전 공수처 부장검사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방해 의혹'의 핵심 인물인 송창진 전 공수처 수사2부장을 29일 소환 조사했다. 송 전 부장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국회증언감정법 위반(위증) 혐의 피의자 신분이다.송 전 부장은 이날 오전 9시 19분쯤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