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호 동구청장은 15일 코로나19 관련 임시격리시설에 입소중인 구민에게 위로와 응원의 격려 메시지를 직접 전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 추세고, 지역 사회에서도 꾸준히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해외입국자 중 현재 임시격리시설에 입소중인 구민들에 용기를 북돋아주고자 마련됐다.
동구 관내에는 1072명의 해외입국자 중 현재 5명이 시설에 입소해 있으며, 유선통과가 가능한 임시격리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통화에서 황 청장은 현재 격리시설은 지낼 만한지, 식사는 잘 하는지 등 격리자들의 상황을 경청하며 “많이 힘들겠지만 재충전의 기회로 생각하며 마음 편히 가지시라”는 덕담을 건넸다.

통화한 시설입소자의 어머니는 “아들이 혼자 격리돼있어 걱정이 많은데, 구정활동에 바쁘실텐데도 저희 가족의 어려움까지 일일이 챙겨주신 청장님께 감동했고,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구민이 힘든 이 시기에, 가장 고초를 겪는 분들이 오늘 통화한 분들과 가족들이다”라며,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에서 영원히 격리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