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제32회 대전광역시교육자료전 입상작품(24작품)을 7월 15일(수)부터 3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4층 전시장에서 150여명이 관람하였고 7월 22일(수) 교육감상을 전수(1등급 8편, 2등급 8편, 3등급 8편)한다고 밝혔다.
교육자료전은 교원들이 학교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자료를 창의적으로 제작·활용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우수 교육자료를 확보하여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컨설팅 지원중심의 대회 운영을 위하여 3월 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24팀을 대상으로 4월 입상자 연수(강사: 2019년도 대통령상 수상자), 5월 중간컨설팅(컨설턴트: 전국교육자료전 1등급 3회 수상자)을 통해 개발자료의 수준을 높였으며 7월 8일(수)과 9일(목) 보고서 및 실물자료 심사를 거친 우수작품(10작품)은 전국교육자료전을 대비한 최종컨설팅이 5일간(7.13.(월) ~ 7.17.(금)) 이루어졌다.
심사총평에서 ‘코로나19 상황 및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학교현장을 위하여 우수한 교육자료가 출품되었으며, 특히 교육과정의 이해, 교수・학습 매체 제작 능력 및 보고서 작성 능력이 탁월하게 반영되었고 온라인 학습 플랫폼, AI 활용 학습터, 웹기반 학습자료 공유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여 교실수업 개선에 기여하는 바가 높을 것’이라고 하였다. 아울러 ‘2020 대전미래교육박람회’부스에 전국교육자료전 대전 입상작품 전체를 전시하여 우수한 교육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자발적인 공동의 연구를 통해 창의적인 자료 제작에 힘써주신 노고와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드리고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교원들이 참관하여 우수한 교육자료에 관심을 갖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연구결과물의 공유와 일반화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