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가정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놀이키트와 운동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슬기로운 가족생활’이라는 주제로 마포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아동 170명에게 컬러점토, 글라스데코, 배드민턴, 발줄넘기 등 연령별로 2가지 놀이 및 운동 품목이 들어있는 키트를 전달한다. 이 키트에는 가정 보육 기간 동안 아동들의 성장 정도를 체크할 수 있는 체중계와 초음파 신장계도 포함된다.
이번 키트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가정 양육의 장기화로 지친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키트 구성품을 활용한 각종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가족 유대감을 강화시킬 수 있다.
‘슬기로운 가족생활’ 키트는 혹시 모를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직접 만나 전달하는 방식 대신 택배를 통해 각 가정에서 전달받게 된다.
한편 마포드림스타트는 이번 키트 제공 외에도 아동학대예방 온라인 부모교육, 미니텃밭 가꾸기, 반려곤충 기르기 활동, 에니어그램을 통한 자녀양육코칭 등 코로나블루로 발생되는 가족관계 갈등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데 슬기로운 가족생활 키트 선물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우리 아동들이 일상에서 즐겁게 활동하고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