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7월 클린 서부 청렴 DAY를 맞아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교육장 청렴 서한문을 관내 유‧초‧중학교 및 교육지원청 교직원에게 발송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한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서부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교직원 간 휴가철 선물 안 주고 안 받기와 휴가지에서 공무원으로서의 품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유의할 것을 당부하며 교육장의 청렴 실천 의지를 전파하였다.
또한, 금품 수수, 갑질행위 등 비위행위를 발견할 경우 즉시 부조리‧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금품‧향응 수수, 부정청탁 등 불법적인 행위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갑질행위 등이 반드시 근절해야 할 대상임을 강조하였다.
서한문은 ‘20.7.16.(목)부터 한달 동안 서부 관내 유‧초‧증학교 홈페이지에 팝업 설치되며, 공문 및 가정통신문(앱) 발송 등을 통해 교직원 및 학부모에게 전달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서부교육의 주인공이자 희망은 교직원과 학부모 여러분이다”라며 “대전 서부교육이 청렴 문화 정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